1/27/2015

비스트 팬덤 뷰티의 특징..비스트 에이핑크 포미닛 관계

남자 아이돌 비스트 팬덤의 이름은 뷰티(Beauty)라 한다.

공교롭게도 비스트 노래중에 뷰티풀이란 노래가 있는데, 비스트 팬들에게 헌정한 노래인거 같다.


◎ 비스트 팬의 가장 큰 특징.

뷰티는 어디에나 있다.

웬만한 걸그룹 팬중에도 비스트 여학생 팬이 있다.

퀸즈 중에도 뷰티가 있는게 확실하다고 한다.

이러니 비스트를 욕할 수가 있나..


◎ 비스트 에이핑크 포미닛 관계

모두 큐브 계열로서 같은 소속사이다.

* 비스트, 포미닛 : 큐브 엔터테인먼트

* 에이핑크 : 에이큐브..큐브 엔터의 자회사로 추정된다.

비스트 여학생 팬덤은 포미닛과 에이핑크를 밀어주는거 같다.

포미닛과 에이핑크 남자 팬들이 비스트를 좋게 봐주기를 바라는 듯..뻔하지 뭐.



뷰티 팬덤은 악질은 아니라 한다.

그러나 뷰티 상당수가 여자 중고등학생이라서, 한류의 트렌드와 방향을 잘 모른다는 평가가 있다.

자칫하면 비스트가  인기많은 급식돌로서 돈벌이 수단에 그칠 수도 있다.


최근 비스트는 아이돌의 모습을 탈피하려 하는 모습이 있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지 않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덕후들은 비스트를 여전히 남자 아이돌 1위로 평가하지만, 예전처럼 독보적이지는 않다.

비스트가 한계 상황에 도달했다는 우려가 있다.

비스트가 명실상부한 한류 아이돌이 되려면, 남자들의 인정을 받는게 중요하다.

남자들에게 인정받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