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8/2014

레이디스코드 은비 권리세 스타렉스 사건 애도..티아라 아름, 스피드 우태운 반응

스타렉스 차량 교통사고가 발생해서, 레이디스코드 멤버 은비와 권리세가 사망했다.

덕후들은 물론이고, 퀸즈도 레이디스코드 사건을 예의 주시하고 있는게 분명하다.

*은비 : 한림예고 1회 졸업생. 티아라 전멤버였던 아름이 한림예고 2회 졸업생.

*권리세 : 미스코리아 일본 진. 재일교포 4세. 스피드 우태운이 일본에 유학했었다.

티아라 소연은 2012년에 스타렉스 교통사고를 당해서 논두렁으로 날라갔던 적이 있다.

똑같은 스타렉스 차량이었고, 비슷한 교통사고였는데..티아라 소연은 무사하고 스타렉스는 대형 사고가 났었다.

현대차 경영진, 현대차 노조, 현대차 안티는 모두 각자의 이해관계에 따라 논두렁 소연을 다시 이슈화하고 이용하려 할 수도 있다.

티아라 멤버들도 그것을 아는것 같다.

큐리가 티아라 대표 자격으로 애도 표시를 했을뿐, 레이디스코드 교통사고 이후..티아라 멤버들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는  중단되었다.

티아라의 주변 인물을 통해서, 티아라의 현재 분위기를 예상해보았다.


티아라 전멤버 아름과 레이디스코드 사고 애도

아름은 서울태생인데..울산에서 중학교를 다녔고, 울산의 문화적 영향이 가장 많았던 멤버이다.

티아라를 탈퇴했고, 현재는 티아라 소속사와 계약까지 해지한 상태로서, 인스타그램을 반년 가까이 업데이트하지 않았었다.

계약 해지 소식이 알려진후, 아름은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을 "오늘은 무조건 행복하기"로 바꿔놓는 것으로 자신의 근황을 알렸을뿐, 인스타그램 소식이 전혀 없었다한다.

그런데 스타렉스 교통사고로 은비 사망, 권리세 중태라는 소식이 알려진후, 아름은 프로필 사진을 바꾸고 사망 사고에 대해 애도했다고 한다.




은비가 아름의 학교 선배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아름이 울산에서 성장한 것이 원인일 수도 있다.

울산에는 현대차 공장이 있고, 한국 자동차 수출의 대부분이 울산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링크 : 이아름 인스타그램



우태운과 권리세.

우태운이 속해있는 스피드는 파이브돌스와 남매팀이지만..티아라와도 매우 가까운 사이다.

태운은 티아라엔포 전원일기 뮤비에 등장했었고, 스피드는  남동생처럼 또는 호위무사처럼 티아라옆에서 티아라의 컴백을 도왔었다.

그런데 우태운은 레이디스코드 사고와 관련해 뭔가 화가 났었다.

결국 "입 다문놈이 중간은 간다 .다물자"라며, 사과 트윗을 한다.


권리세는 미스 코리아 일본 진으로서, 재일교포 4세이다.

스피드 태운은 일본으로 유학을 갔었는데, 대학은 중퇴했다. 일본의 명문대는 아니고, 공예(공학+예술)관련 대학으로 추정.

일본 생활을 경험했던 태운으로서는, 동정이 아니라 떳떳하게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것 같다.

일본의 산케이 신문사도 레이디스 코드 사건에 냄새를 맡은 상태.

관련 뉴스 : 우태운 사과…레이디스코드 "동정은 동정에서 끝내라" 논란일자 사과



은비는 사고 직후 사망했지만, 권리세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었다.

만약에 권리세 가족이  한국에 살고 있었다면 어땠을까..

어떻게든 산소호흡기 붙여놓고, 피해보상을 한푼이라도 더 받으려 하지 않았을까.

그러나 권리세는 미스 코리아 일본 대표답게 세상을 떠났다.

톱 클래스 걸그룹은 아니었지만, 자신의 청춘을 한국에 바치고 깨끗하게 떠난 것이다.


티아라 전 멤버였던 아름,  스피드 우태운을 통해서 티아라 분위기를 예상해본다면....

애통하고 죄송하다. 그러나 뭔가 화가 난다.

이 정도 아닐까.


한국 퀸즈에게 "티아라가 울산에 피해되는 행동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한다면..퀸즈가 웃는다고 한다.

그러나 티아라와 울산의 관계..경제 한류와 자동차의 관계를 좀 더 생각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