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3/2014

나경원 동작을 재보선 선거 출마..새누리당 나경원 의원 보좌관 티아라 소연

새누리당 나경원 전(前) 의원이 서울 동작구 을 선거구 재보선 선거에 출마했다.

티아라는 나경원씨가 국회의원일때, 국회의원 보좌관 체험을 했었다.

이로 인해 우덜연합 지지자들로부터 밉상으로 단단히 찍혀버렸고, 이것이 왕따 사건이 터진 배경 중 하나인것 같다.


서울 동작구 선거구

서울 동작 갑 : 상도동 노량진

서울 동작 을 : 사당동 흑석동..나경원,기동민, 노회찬 재보선 출마.



동작구 사당동과 서초구 방배동, 티아라 소연

나경원씨가 출마한 동작구 사당동은 위치가  특이한 곳이다.

동작구 사당동은 강남3구인 "서초구 방배동"과 길 하나를 놓고 마주하고 있는데, 서초구만큼 발전이 되지는 않았다.





티아라 소연이 방배동 바로 옆동네인 "서초구 반포동" 출생으로서, 금융 한류나 명품 특산물등을 알리기 좋은 포지션.


**동작구 사당동(나경원)과  서초구 반포동(티아라 소연)




사당동과 정몽준

정몽준씨가 동작 을(사당동, 흑석동)의 국회의원이었다.

정몽준씨는 사당동 뉴타운 개발을 추진하려 했으나 여의치 않게 되었고,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했으나 낙선.

세월호 사건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는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그런 생각을 한 것은 서울 사람들 뿐으로서, 뒤통수가  아프다는 의견도 상당수.

박원순 서울시장 당선을 비롯해, 청부 살인 혐의를 받고 있는 민주당 김형식씨가 서울 강서구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며, 서울의 구청장들도 민주당이 휩쓸었다.(25개 구중에서 20개 구청장이 민주당)

그런데 민주당 몰표 지역인 전라도에서는..

# 전북 14개 시군중에서 절반인 7개 시군이 무소속 후보 당선(50%)

# 전남 22개 시군중에서 8개 시군이 무소속 후보 당선(30%)



동작구 오른편에는 서초구 방배동이 있고, 동작구 바로 아래쪽에는 관악구가 있다.




동작구와 사당동 사람들은 서초구 방배동은 고사하고..동작구가 관악구와 비슷한 레벨로 여겨지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서울이란 브랜드가 광주 클래스가 되어도, 광주 전남은 손해보는게 없다.

이와 마찬가지로, 동작구란 브랜드가 관악구 클래스가 되어도, 민주당은 손해보는게 없으며, 정치적 기반은 더욱 넓어진다.

*관악구 :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서울의 달동네였으며, 외부 유입 인구가 많았던 지역이다.

외부 유입 인구가 많다는 것은 전라도 유입 인구가 많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

인천 시장 선거가 끝난후, 인천시장은 인천 토박이 표심 결집으로 이겼다고 말했다.

인천에서는 전라도 몰표가 통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해석한다.

출처 : 인천광역시장, 유정복 당선…"인천 토박이 표심 결집으로 역전승"

링크 : 서울의 정치 여론과 전라도 몰표(+2)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