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9/2014

소녀시대 서현과 먹방, 엑소 컴백 반응..손호준, 효영에 비해 좋지 않다

소녀시대 서현은 여수 엑스포 홍보 대사였다.

그렇다면 소녀시대는 기름띠 유출로 고통받는 여수 어민을 위한 방송에 출연할 필요가 있다.


(1) 여수 기름띠 유출과 소녀시대

1월 31일 : 여수 기름 유출 사고, 여수 수산 시장과 전라도 어민 타격

2월 26일 : “여수 수산물 안전” 서울 청계광장서 대규모 판촉행사

3월 6일 : 여수 수산인들 ‘지역수산물 안전성 홍보’ 팔걷었다


3월 18일 : 소녀시대, 단체 "라면" 먹방...거침없는 흡입

4월 1일 : 소녀시대 제시카-서현, 깜찍한 "아이스크림" 먹방 인증샷

4월 1일 : 윤아 써니 이태원 데이트 ‘깜짝’…소녀시대 최고의 먹방은?


여수 수산시장 상인들이 어려운데, 소녀시대가 서울 이태원의 고급 요리나 라면 먹방에 등장하는 것은 좋지 않다.

여수 어민 돕기 행사를 말하는게 아니다.

소녀시대에 여수 수산물 이야기가 등장해야  한다는 뜻이다.


(2) 티아라의 전례를 비추어볼때, 소녀시대는 목포의 수산물 먹방에 출연하는게 좋을듯하다.

* 2011년 3월 12일 :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방사능 유출

→ 2011년 3월 15일 : 한국 농식품부, 일본 수산물 방사능 검사 강화

→ 한국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 확대

→ 일본 지진 지역과  가까운 부산 마산 남해안, 강릉 속초 동해안 어민들의 피해가 많아진다.

* 2011년 4월 23일 : 티아라 은정과 이장우, 방송에서 경북 영덕으로 첫여행, 영덕 대게를 먹는다.

* 2011년 8월 12일 : 티아라 큐리와 소연,  서울에 있는 영덕 막회집에 출연, 막회+물회+과메기를 먹는 식신로드에 출연한다.


* 지진 발생 장소와 일본의 방사능 피해지역






* 서울에서 화끈하게 회를 먹는 소연과 큐리




* 국물 맛이 끝내준다..큐리





*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티아라 먹방과 수산물 사태가 우연히 겹쳐진 것일 수도 있다.

그런데 티아라에는 우연한 일들이 많으며, 방송국이 티아라를 이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티아라는 여수 수산물에 대해 아무런 역할을 할 수가 없다.

목포의 수산물 먹방에 출연해도 왕따 사건이 생각날뿐, 수산물이 안전하다는 느낌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여수 기름띠 유출 사고가 난후 주목할만한 방송은 1박 2일 정도로서, 목포의 홍어와 낙지가 등장했었다.





2월 24일 : ‘1박2일’, 전라 식도락 ‘게미투어’로 일요저녁 예능 1위



(3) 엑소 컴백과 AI 오리고기 사건

SM의 엑소는 리얼리티 방송에 출연했었는데, AI 사태로 인한 닭,오리 살처분 기간과 겹친다.

* 엑소 쇼타임 기간 : 첫회(2013년 11월 28일) ~ 최종회(2014년 2월 13일)까지 총 12회 방송

* 한국 AI 살처분 : 2014년 1월 16일 최초 발생, 엑소 쇼타임 종방(2월 13일)까지 오리와 닭 380만 마리 살처분. 현재까지 1000만 마리 넘게 매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2월 6일의 엑소 먹방은..짜장면






연예인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랄 수는 없으며, 엑소의 짜장면 먹방을 AI 사태와 관련지을 수는 없다.

그런데 엑소는 오리고기와 관련된 적이 있다고 한다.

AI 사태가 터지기 직전에 엑소 디오는 오리 혀를 먹은 적이 있다고 한 것이다.

*1월 9일 : 엑소 디오 “중국 활동할 때 오리혀 먹은적 있다”

*1월 16일 : AI 조류 인플루엔자 최초 발생.




오리혀를 먹었던 적도 있고, AI 사태와 방송기간이 겹친다면 한번쯤 방송에서 오리고기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꺼낼 수가 있었다.

그런데 짜장면 먹방..

여수 어민들이 죽어나는데, 소녀시대는 라면 먹방

닭,오리 농가가 죽어나는데, 엑소는 짜장면 먹방



엑소가 컴백을 하면, 예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

엑소에게 사회적 역할을 요구할 수는 없다.

다만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 있는데도, 왜 그것을 마다하는지 모르겠다.

돈을 줘야 먹방에 오리고기와 여수 수산물이 등장하는 것이 SM 이수만 회장의 사업 방식인지 묻고 싶다.



(4) 손호준과 효영은 덕후들에게 평판이  좋다.

화영이 왕따 사건의 빌미가 되어서 덕후들은 화영과 갈라섰지만,  화영의 사람됨을 의심하는 덕후는 없다. 오히려 책임지고 탈퇴한 모습을 좋게 평가하는거 같다.


손호준,효영,화영 세 사람 모두 전남 광주가 고향이며, 손호준은 전남 순천 홍보 대사다.

순천의 오리들이 떼죽음을 당했을때 손호준이 어떻게 반응했는지 가키몬도 알고 있다.

대중 문화란 젖어드는 것이고, 무의식적인 생각과 습관이다.

전라도가 한국 오리 고기의 70%를 공급한다. 손호준과 효영은 고향의 축산물에 대해서는 차마 말하지 못하고 치킨과 계란을 트위터에 올리고, 손호준은 치킨 광고 모델까지 한다.

전라도 사람중에서 왜 오리고기는 없냐고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 정도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개념 아이돌 소리를 듣는게 중요한게 아니다.

손톱만큼이라도 사람들의 생각과 습관을 좋은쪽으로 유도하는것이 국민 아이돌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링크 : 손호준 치킨 먹방 "촬영 대기중…요새 원없이 먹네"



소녀시대 셀카에 치킨이 등장한 것은 물론 잘한 일이다.

그러나 소녀시대 클래스라면 여수 수산물을 위해 뭔가는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소녀시대 서현이 여수 엑스포의 홍보대사였는데..소녀시대가 가장 적극적이어야 하는게 아닐까.

뭐, 홍보 계약 기간 끝났다고 하면 할말은 없다.

소시 치킨 먹방 : [비하인드영상] 소녀시대, "뮤비전에 먹방 보고 가실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