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8/2013

티아라 미국 관객을 향해 일침. You didn't deserve us!!

티아라 은정이 미국의 작은 수영장 공연에서 관객의 썰렁한 반응과 사회자의 미숙한 진행에 화가 났던지 한마디 했다.

은정은 영어가 서투르다.

그래서 은정의  발언이 은정의 본심인지, 아니면 티아라 소속사의 계획아래 이런 발언이 나온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소속사의 지시아래 저와 같은 발언이 나온것이라 여겨지지만.....

한국의 티덕후들은 은정의 발언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베트남, 태국, 대만을 비롯한 외국의  퀸즈들이 은정의 발언을 옹호하고 있지만, 그들의 의견은 부수적인 것으로서 티아라 스토리의 골격이 되지는 못한다.

한국의 퀸즈와 티덕후들이 은정의 발언을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관건이다.


(1) 은정은 무대가 끝난 직후, 미국 관객을 향해 큰 소리로 다음과 같이 말했다.

You didn't deserve us.(유 디든 디저브 어스)

→ 당신들은 우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 당신들은 우리를 제대로 대접하지 않았습니다.


또는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도 있다.

→ You (America) didn't deserve us(T-ara of Asia)

당신 미국은 아시아의 티아라를 받아들일 준비가 안되있습니다.


한국 티덕후들이 은정의 발언을 어떻게 해석할지가 관심사다.


(2) 은정의 발언은 반미발언으로 여겨질 수도 있고, 관객을 향한 오만불손한 태도로 여겨질 수도 있다.

그러나 티아라엔포의 무대를 보면, 작고 초라한 무대에서 관객의 썰렁한 반응속에서도 꿋꿋하게 노래하는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더구나 당시 티아라의  공연에는 외국 퀸즈가 무려 3명이나 갔다고 한다.

1명의 퀸즈만 있어도 겁나는게 없다는 티아라인데, 3명이나 현장에 있었다고 한다.

더욱 가관인 것은, 썰렁한 분위기였는데도 아시아 계통의 외국 퀸즈 3명이 응원까지 해서, 퀸즈까지 미국 사람들의 눈총을 받은것 같다.


(3) 미국 공연에 참여한 퀸즈(베트남 팬으로 추정)가 영문 티아라 팬사이트인 다이아뎀에 계속 후기를 올리고 있는데, 관리자에 의해 계속 삭제되어서 자기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그 블로거는 티아라가 당황했으며(upset), 화가 났고(angry), 미국 관객 누군가는 티아를 향해 무대에서 내려가라고 외쳤다(get off the stage)고 하며, 티아라 소속사의 준비 부족을 지적하고 있다.

그는 공연이 끝난후 티아라에게 사인을 받았지만, 티아라 누군가는 눈물을 흘렸고, 자신도 슬펐다고 한다.

출처 : Jon Nguyen @ JNDrama


(4) 그러나 한국 퀸즈와 티덕후의 반응은 외국 퀸즈와는 달라 보인다.

티아라는 한국에서 텐미닛을 당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인것 같다.

외국 퀸즈는 티아라 은정의 발언은 영어를 못해서 벌어진 오해라며 티아라를 옹호하고 있다.

그러나 티덕후들은 오히려 은정이 말 잘했다면서, 티아라엔포와 은정을 칭찬하는 소리가 많은것 같다.

한국 티덕후들의 반응이 궁금한데, 여론을 살피는지 한국 티덕후들의 블로그는 조용하다.


▽ 티아라 은정 You didn't deserve us 발언 동영상(동영상 끝부분에 나온다.)